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배우 조여정 - 요런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 20:44

    영화 기생충을 본 지 얼마 안 됐을 때 본인은 블로그에 영화 기생충-조여정의 재발견이라는 글을 올렸다.원래 태그는 달지 않았는데 그때는 웬일인지 태그를 달고 다녔고 그래서인지 조용한 자신의 블로그답지 않은 조회수가 계속 늘어나 제법 글이 올라왔다.내가 그 글을 쓴 이유는 하본인이었다.정예기로 기생충이란 영화를 본 뒤 가장 강렬하고 인상적이었던 것은 배우 조여정의 연기와 그녀의 재발견이었다. 그 글에도 썼지만 조여정이란 배우는 기이특정 기이지에 갇혀 있는 상황이었고 그것은 그녀의 필모와 무관하지 않았다. 그래서 조여정 입장에서는 어머, 저는 노출된 적도 없는데 왜 저를 가지고 그런 시선으로 보십니까라고만 할 수 없는 상황.( 제1화, 아내, 소음, 그녀가 만든 영화가 방자전에서 그 뒤 또 화제가 된 영화가 후궁으로 그 중간에 인간 중독과 워킹 걸을 찍었다. 물론 인간중독에서는 조여정의 노출이 전혀 없었고, 워킹걸은 영화가 다룬 소재와 함께 출연한 여배우 기이지가 잠깐 조여정과 무관했다) 하지만 기생충이 촬영된 뒤의 반응은 상당히 다를 것이라고 생각했다.그동안 글래머러스한 몸매, 그에 비해 귀여운 얼굴에 Japan인들이 이미 환장하고 우리 자신 라로 옮겨온 풋풋한 얼굴에 섹시한 반전 몸매, 뭐 이런 기이성이 연기보다 항상 이미 화제가 됐지만 그래도 칸에서 작품상을 받아온 영화를 찍으니 이젠 그것만이 화제가 될 때는 지났다고 소견했다. 최신기생충이 IPTV로 방송되는 바람에 다시 봤는데(CJ ENM에서 free 쿠폰 준다). 아니면 IPTV까지는 안 볼 수도 있다. 봉잉눙의 극장에서만 기생충을 모두 5번 보았기 때문에 거의 다 외우고 있는 상황이어서 당분간 보지 않아도 좋으리라고 생각했다.) 영화를 보던 중 지인에게 전화가 왔다.그 사람은 영화를 꽤 좋아하는 사람이었는데 최신이 바빠서 영화를 잘 볼 수 없다고 하니 내가 아무리 바빠도 기생충은 꼭 보라고 했고 그는 나에게 알라딘을 (나는 뮤지컬 영화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정예기에 속은 줄 알고 한번 보라고 권했다. 내가 기생충을 다시 본다고, 다시 봐도 조여정의 연기가 정예기인 저 영화와 택무궁합이 좋다고 하자 그는 다른 소음을 했다."저는 기생충으로 조여정이라고 하면 확실히 기억에 남는 것이 시계줄이야"라고. 이게 무슨 개같은 소음인가? 얘도 결예기는 남자고 남자애들은 모두 개애기야? 하지만 그가 예상했던 것을 최근 검색창에 조여정을 쳐보라고 했더니 조여정 시계방향 관련 검색어가 뜬다고 했다. 즉 자신만의 쓰레기라는 게 아니라, 그것을 본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상적인 장면에서 조여정이 남편에게 예기하는 시계줄이라는 대사가 본인 오는 부분을 선택했다는 것이다.본인은 설마 하는 마음에 네이버에 속여정을 써봤다.결과는 이랬다.


    >


    조여정의 시계 방향은 물론 노출된 친구라고 할 수 없는 영화 기생충에서의 조여정 노출을 어떻게든 찾아내려고 안간힘을 썼고 sound가 그의 나이다. (이것은 나이에 비해 매우 동안이고, 또 나이를 짐작할 수 없는 얼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렇다고 한다면) 또 'sound'에는 그녀의 다이어트전이 올라 있었다. 이 모든 것은 그녀의 피지컬에 관한 부분이 있을 뿐 다른 것은 아무것도 없었다. 어떻게든 인간들은 스토리가 심할 경우 조여정이라는 배우를 고기 덩어리로만 소비하는 것 같았다. 만약 내가 조여정이었다면 맨 얼굴이 부서질까, 아니면 엘라이ジェ이라고 말하며 이 나라를 떠나거나 둘 중 하나였을지도 모른다. 사건의 시계 방향의 씬의 이미지를 찾아 보았지만, 이렇다 할 야한 것이 없는 탓인지, 존재하지 않았다.그래서 내가 직접 집 구석에서 IPTV를 틀고 찍어봤다.


    >


    거짓 없이 별 것도 없었다.단둘이서 내가 보기엔 내가 가진 캘빈클라인 잠옷과 (그건 회색이고, 예쁜 얼굴이다) 아주 흡사한 커플 잠옷을 입고 있어 노출 수준이라고 할 것도 없다. 그 둘 중 어느 쪽도 마스크를 입지 않는다. 그러므로 장면 또한 길지도 않고 이 이야기였다 그 장면이 필요한 이유는 조여정의 노출을 보여주기 위해서가 아니라 탁자 아래에 있는 기택 대가족의 답답한 상황을 표현하기 위해서였다.저기서 냄새와 관련된 중요한 대사가 자신감을 가져왔고, 또 원래 혐오하던 차 뒷좌석에서 자신을 찾아온 김기사, 아이인의 싸구려 팬티(원주인은 테이블 밑에 숨어 있는 기종이었다)와 그 아이인이 팬티를 흘린 것으로 보아 마약이라도 했을 것이라며 그들을 경멸하고 더러워진 부부가 정작 두 사람의 성생활에는 유희코드로 그것들을 꺼내는 게 관건이었다. 그 팬티와 혹시 마셨을지도 모르는 마약 때문에 한 명은 일자리를 잃었지만, 그들은 겨우 그것이 단지 성적 흥분 코드 정도로 쓰이고... 그래서 없는 자에게는 돈 벌이가 없어진 1이 있는 자에겐 오직 섹스할 때 상대로 이런 자신의 최고인 뭐 이 정도 가볍고 사용되는 부분을 드러내는 장면이 들어 있다. 저건 '정이 이야기' 봉준호 감독님 붙잡고 들어도 거기서 조여정 배우는 원래 그런 이미지가 있으니까 팬서비스 차원에서 칭찬 한번 받아보지 그랬어요. 무슨 말을 들을 리가 없다 그 장면은 내게 꼭 필요한 장면이었고 기생충 조여정 노출 등의 단어로 검색되는 수준도 아니었다. (방자전이 자신의 후궁이라면 몰라도 그 영환정이 이야기는 아니었다.) 그런데 저기서 조여정 관련 검색어가 두 개 자신 등장합니다. 조여정, 기생충 노출과 조여정, 시계방향... 아... 거짓없이 XX님들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땅에서는 한번 그렇게 찍히면 끝인가라는 생각이 들었다. 반면 남자배우들은 연기도 아닌 실생활에서 어떤 섹스 스캔들이 있더라도 건재하다. 물론 요즘은 분위기가 좀 바뀌어 아내와 아이들과 함께 예능을 자신했지만 성매매 업소를 이용한 남자배우들의 자기 재기 불능이 됐지만 그 이전까지는 모두 잘도 넘었다. 그런데 조여정 배우가 실생활에서 성 추문을 1우쿄쯔 나? 없다. 다만 출연작들은 다소 노출 수위가 있는 작품이 있었을 뿐이었다. 그런데도 죽어도 주홍글씨처럼, 그렇게 작품마다 눈을 번득이고, 눈시울을 붉히고, 네가 목선이라도 보이면 차라리 그것은 노출이라고 규정해야 이 이야기라는 인간을 보면, 한심하고 정겨운 이야기가 없다. 자기는 여기 조여정에게 붙어 있는 모든 나빠 보이지 않는 관련 검색어 태그를 붙일 생각이었다. 그것을 검색해 들어오는 인간들이 만약 이긴 글을 읽게 된다면 (사진이 없고 건네줄 확률이 백 퍼센트지만 그래도 글을 읽는 인간들로 하여금) 제발 생각하고 살았으면 좋겠다. 사람이 할 때와 하지 않을 때가 있다. 그래도 좋은 경우도 있고 아닌 경우도 있고. 이 이야기했다 그렇게 발정한 개들처럼 여기저기를 막고 보통은 전부 전부 그렇게 생각한다면 보통 돈이 10장도 벌고 모두 마약을 마시고 섹스만 하고 살다. 인생의 목표가 마약 먹고 난교 파티 이런 것이 없으며, 어떻게 모든 1에 모든 것을 그것과 관련시킬 수 있을까. 그래서 당신들의 꿈은 그것이다. 분명해 보인다. 적어도 내 눈에는 그렇게 보인다.조여정과 노출을 어떻게든 연관짓고 싶은 사람들은 방자전에서 조여정을 잊을 수 없을 것이다. 저 개인적으로는 그동안 춘향전은 정이화 수없이 리메이크되었으나 '이쪽으로 댁에 업고 놀자'에서 칭송받지 못했던 춘향전을 대단히 입체적이고 또한 방자라는 인물이 화자가 되어 새로운 시선을 제시한 꽤 좋은 작품이 '방자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거기서 춘향이 새로 부이더한 사도섬에 잡혀 술상을 앞에 두고 손을 묶인 채 그를 노려보며 이런 대사를 하는 장면이 나온다. 외모도 못생겼는데 하는 짓도 못났구나. 나는 지금 이 상황이 정이 들게 된 것(꼭 외모만은 아닐 터였다)도 못생겼지만 하는 짓도 아무래도 자신 없는 인간을 보는 것 같아 씁쓸하다. 조여정은 분명 섹시 아이콘까지는 아니더라도 섹시함의 한 종류는 담당한 배우라고 생각해요. 그렇게 자신 그녀의 전작에서 단지 노출뿐 아니라 연기 부분을 보면 그녀가 그냥 노출로만 화제가 되는 배우가 없다는 게 보 1것이었다 그 때문에 그동안 작품에서 그녀는 상당히 욜도욱도 그것을 증명하고 왔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아내의 목소리 출발이 그러기에 댁은 끝까지 그쪽이라고 사람들은 아예 못을 박아 버린 것 같다. 만약 다른 배우가 그 역할을 맡아서 그 장면을 찍었다면, 나는 그녀의 이름 옆에 이런 수식어를 붙이지 않았을까 하고 문제였다 그만큼 영화, 기생충에서 조여정의 노출은 없었다고 볼 수 있고 시계 방향은 영화에서 별로 웃기는 장면에 속해 있어 그게 배우가 연기를 통해 그 대사만 부각될 정도로 이다가 팩트에 화려한 장면도 없었다. (그녀의 명대사에서는 미셸 소리 연결 코리랄지인이 재기 발랄하고 성적 관계 없이 가정 교사로 계속 가기로 해ㅅ우프니다도우은지 등 꽤 많다.)에도 불구하고 이런 수식어가 붙은 것은 그녀가 연기를 잘하든 못하든 그 어떤 작품에 출연해도 덱눙 되었고 확실히 노출 오치에쯔고 자신의 섹시 이 코드만을 보기로 결심한 것이 없으면 있을 수 없는 1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생충처럼 그녀가 우쭐한 장면 자체가 없는데도, 또 남편과 섹스하기 직전까지 보여주고 실제로 실행하는 장면 등은 전혀 보여주지 않았는데도 이런 수식어가 따라붙는다면 수녀 자신 성녀로서 자신감이 생기지 않는 후에는 이런 수식어가 절대 사라질 리 없다는 막연한 감정도 받았다. 나는 배우가 노출을 마케팅에 사용하든, 아니면 뜨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하든, 혹은 이미지 전환용으로 사용하든, 그것이 성인 사용자 자신의 의사이고, 어떠한 강요도 없었다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선택하고 내가 그렇게 하겠다는데 무슨 말을 하겠는가. 근데 자기가전혀 계획하지 않았고 작품도 그런 부분과는 무관한데, 확실히 저렇게 붙이는 건 정리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이런현상들을볼때마다요. 주홍글씨는 여전히 존재하고 있는 소리를... 그래서 그 주홍글씨는 무엇을 해도 지워지지 않는지, 얇아지지 않는지 안타깝다. 당신들의 딸, 어머니, 언니가 이렇게 갈 것까지도 없다. 바로 당신들이 여자로 태어났다 쳤을 때 이런 1을 경험해야 한다. 정이 얘기 괜찮을까? 자신이 겪고 싶지 않는 1은 남도 똑같이 겪고 싶지 않다. 비록 키보드 뒤에 익명으로만 있었다고 해도 당신들은 무명의 누군가가 아니다. 당신들은 이름도 있고 신분도 있으며 무엇보다 개 자신, 소 자신의 이야기가 자기 닭처럼 동물이 아닌 사람이고 인간이었다.그렇다면 적어도 언제 어디서나 인간으로 살아야 하지 않을까? 보이지 않으면 인간의 마스크 우루 쓴 동물이라는 듯 행동합니다 면 당신이 인간 1부터 동물 1 되스스로 잘 생각해서 보길 바란다. (정담인 자신 쉽게 라이크네 1수 있는 인터넷으로 인해서 세상에 어느 정도 자신의 쓰레기와 바보와 바보들이 많은지를 매 순간 새롭게 알게 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인터넷의 역기능과 액키눙에 대해서 아무 생각 없이도 자연스럽게 생각하게 된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